부모님의 지원이 있지 않은 이상 대학생, 졸업자, 사회초년생 분들은 경제적으로 힘들 수 밖에 없는것이 사실입니다. 정부에서는 학업 및 위업에 전념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대상에 해당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금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.
무직자 청년대출
기업은행과 신한은행, 전북은행에서 취급하는 햇살론 Youth(햇살론 유스)가 바로 그 대출상품입니다.
먼저, 상세조건을 설명해드리면 대학생, 대학원생, 학점은행제 학습자, 미취업자 또는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중인 사회초년생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만 34세 이하, 연소득 3,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. 단,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은 제외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대출 한도는 연 600만원으로 1인 최대 1,200만원까지 입니다. 금리는 연 3.6 ~ 4.5% 고정금리 입니다.
생활자금이나 교육·훈련비, 의료비, 주거비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외의 용도로는 대출실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또한 소액대출 상품도 이용이 가능한데요. 1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 직장과 소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.
신용불량자 등 신용도에 큰 문제가 있는 분이 아니라면 신용점수가 낮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과 함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도 있고 모바일 전용상품도 있어 쉽고 편하게 대출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특장점으로 뽑히는 대출입니다.